▒ 음악◈/♪음악♡국내

박정현 ‘나가거든’ 가수들 경악, 시청자 소름 “대단하다”(나는가수다)

파라클레토스 2011. 7. 17. 20:46

박정현이 박정현 만의 스타일로 조수미의 '나 가거든'을 열창했다.

7월 17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는 7인 가수들의 2차 경연 미션곡 선택과 중간 평가 무대가 펼쳐졌다.

2차 경연 미션곡으로 조수미의 '나 가거든'이 선택 된 박정현은 "편곡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며 "록 발라드 R&B 클래식 여러 가지 버전이 있더라. 발라드에 한국적인 요소를 섞어볼까 생각중이다"고 밝혔다.

원곡에서 조수미의 음색이 워낙 강렬하기 때문에 가수들 역시 박정현의 무대에 걱

정을 내비쳤지만 그 생각들은 딱 한 소절로 사라졌다.

박정현은 원곡을 많이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온전히 자신만의 색깔로 '나 가거든'을 열창했다.

박정현은 "그림이 딱 떠오르는 가사다. 그대로 표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이에 박정현의 노래에 가수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고 시청자들 역시 "소름 끼친다"는 반응 일색이었다.

특히 박정현의 노래를 들은 조관우는 "깜짝 놀랐다"며 "원곡에서 승부를 건다,

그 속에 박정현의 색깔이 그대로 들어 있었다. 정말 대단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