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θ 요리♡조리θ

성공한 사람들이 즐겨먹는 5가지 음식

파라클레토스 2016. 5. 5. 10:17



사회적으로 권위 있는 자리에 오르려면 자기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발전적이고 폭넓은 사고를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본 체력이다.

건강한 몸에서 건강한 생각이 나온다는 말처럼 건강은 절대 경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이 시대의 명사들은 어떤 음식을 즐겨먹으며 건강관리를 할까.

미국 '야후 헬스'가 성공한 사람들의 식습관을 소개했다.

건강한 음식 자체가 사회적 성공을 위한 결정적 요인은 아니지만 적어도 초석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고삼을만하다.


달걀=한국계 미국인이자 유명 방송인인 켈리 최는 달걀을 건강식으로 즐겨먹는다고 말했다.

집에서 아침식사를 할 때 체더치즈와 고수 잎을 더한 스크램블을 자주 만들어 먹는다.

여기다 홍차 한 잔을 더하면 깔끔한 아침 한 끼가 된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여주인공으로 잘 알려진 엠마 왓슨 역시 달걀을 먹는 것으로 아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달걀노른자에는 비타민 B 복합체의 일종인 '콜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기억력을 강화하고 기분을 개선해 하루 종일 보다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초콜릿=성공한 모델인 멜리사 밀른은 간식을 먹을 때 건강한 지방, 식이섬유, 단백질이 들어있는지의 여부를 꼼꼼하게 따진다. 그리고 이처럼 건강한 간식을 하루 2~3번 정도 먹는 편이다. 그가 선택한 간식 중 하나가 바로 다크 초콜릿이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마비의 위험률을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 뇌의 혈류 흐름을 증가시켜 집중력을 개선한다. 하루 다크 초콜릿 2~3조각이면 살이 찌지 않으면서도 이 같은 건강상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스무디=기상캐스터 알 로커는 매일 아침 7시 반쯤 일어나 단백질이 든 스무디를 마신다. 단백질 파우더, 식이섬유 파우더, 아몬드우유, 냉동 베리, 약간의 생강과 아가베를 함께 넣고 갈아 만든 음료다. 스무디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으며 조리법이 간단해 건강한 아침식으로 적합하다.


퀴노아=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인 퀴노아는 유명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마크 람고프스키가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다. 여기에 채소와 생선 한 조각을 곁들여 먹는다. 곡물은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포만감을 더하는 식이섬유, 철분,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 체중관리 및 신체ㆍ정신 건강관리에 골고루 유익하다.

통곡물 피자=미국 대통령 부인인 미셸 오바마는 통곡물로 만든 빵 위에 치즈와 채소를 얹은 피자를 점심식사로 즐겨먹는다. 채소, 치즈, 토마토소스의 맛 궁합이 잘 맞는데다 건강에도 좋다.

일반적인 피자 크러스트에는 단순 탄수화물이 들어있어 기억력을 감퇴시키는 반면, 통곡물은 반대로 하루 종일 정신을 또렷하게 만드는 기능을 한다. 여기에 채소를 추가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다.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만으로도 하루의 생산성이 20% 증가한다는 보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