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사◈/◐농사이야기

여주시, 화훼분야 신기술보급으로 농가소득증대 2014/02/27

파라클레토스 2014. 4. 25. 03:13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는 27일, 여주의 시설화훼 농가를 대상으로 새로운 소득작목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추진사업은 시설환경개선, 기자재투입, 종자개선 등 새로운 소득작목육성, 각종 병해예방, 수량증대, 품질향상 등으로 농가의 소득을 향상시키고, 인건비를 줄이는 등 경제적인 효과를 위해 시설화훼 환기자동화시설, 고품질 분화생산시범, 화훼 간이베드이용 생력재배시범, 고투광성 특수비닐실증시범, 꽃소비촉진 전시홍보활성화시범 등 5개분야 12개소에 1억8천여만원을 투입해 시범사업을 실시하게 된다.(사진)

 

 

 

시범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시설화훼 농가의 환기시설을 개선해주는 몽골식 환기창을 설치하는 시설화훼 환기시설자동화, 분화생산농가의 급수탱크내의 살균을 위하여 살균등을 설치해 생육촉진 및 기능성을 높이고자 추진하는 고품질 분화생산 등이 있다.

 

또한 절화재배 농가의 비닐교체 비용절감 및 꽃의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고투광성 특수비닐 실증 시범사업이 있으며, 여주에서 생산되는 꽃과 분화류 소비촉진을 위해 추진하는 꽃소비촉진을 위한 전시홍보 활성화사업으로 분재국화전시회, 자생식물전시회 개최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의 노동력 절감은 물론 품질향상, 소득증진과 홍보활동 강화를 통해 여주시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