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제 3 회 해기사시험 |
직종 : 소형선박50문항 |
과목 [ 선택형 ]
1. |
자차를 변하게 하는 요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
2. |
해도상에서 두 지점간의 거리를 구하려고 할 때, |
3. |
해도에 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4. |
부산항의 조석을 알려고 하면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
5. |
두 물표가 일직선상에 겹쳐 보일 때 구해지는 위치선은 |
6. |
오차 삼각형이 생길 수 있는 선위 결정법은? |
7. |
여객이나 화물을 실을 수 있는 장소의 크기를 나타내는 |
8. |
다음 중 강재에 페인트 칠을 할 때 유의 사항과 관계가 적은 것은? |
9. |
선박의 속력이 감소할 경우 커지는 저항은? |
10. |
앵커체인의 1샤클의 길이는 대략 얼마인가? |
11. |
선박이 물위에 떠 있는 상태에서 외부로부터 힘을 받아서 |
12. |
조난신호로 사용할 수 있는 기류신호는 어느 것인가? |
13. |
실린더 안에서 직접 연료를 연소하여 그 연소가스의 |
14. |
디젤기관을 바르게 설명한 것은? |
15. |
4 행정 사이클 기관에서 실제로 동력을 발생시키는 행정은 |
16. |
다음 중 연료유의 저장량을 측정하기 위한 곳은? 가. 측심관 나. 주입관 사. 오버플로관 아. 드레인관 |
17. |
크랭크 축의 구성부분과 관계없는 것은? |
18. |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펠러의 종류는? |
19. |
축전지의 전해액으로 통상 사용하는 것은? |
20. |
가까이 있는 다른 선박으로부터 단음 2회의 기적신호를 가. 우현변침 나. 좌현변침 사. 감속 아. 침로유지 |
21. |
충돌 위험성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가장 적절한 방법은? |
22. |
다음 사항 중 지방해양항만청장에게 신고하여야 할 사항에 |
23. |
개항의 항계 안에서 다른 선박이나 계선부표에 계류하지 |
24. |
대량의 기름 또는 폐기물이 해양에 유출된 경우 누구에게 |
25. |
해양환경의 보전·관리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가. 환경보전해역 나. 해양환경 생태해역 |
2009년도 제 3 회 해기사시험 |
직종 : 소형선박50문항 |
소형선박50문항 [진위형]
☞ 다음 문제를 읽고 옳으면 O, 틀리면 X를 하시오.
1. |
자차는 컴퍼스 오차로서 변하지 않고 언제나 일정하다. ---- |
2. |
사람이 있는 유인 등대에서는 야간 이외에도 안개가 많이 |
3. |
통항이 곤란한 좁은 수로, 항만 입구 등에서 안전 항로의 |
4. |
물 속에 잠겨 보이지 않고, 항해에 위험을 주는 암초를 |
5. |
조석표는 각 지방의 조석 시간과 해면의 높이를 기재한 |
6. |
교차방위법을 사용하여 선위를 구하고자 할 때 정횡 방향의 |
7. |
와이어 로프가 비에 젖으면 신속히 건조시켜야 하나, 섬유 |
8. |
선체 최하부의 중심선에 있는 종강력재로서 선체를 |
9. |
좁은 수역이나 선박의 교통량이 많은 곳에서는 단묘박이 |
10. |
우리 나라에서 계절풍은 봄, 가을에 뚜렷하다. -------- ( ) |
11. |
짐을 많이 실을수록 흘수는 증가한다. ---------------- ( ) |
12. |
아이엠오(IMO)에서 국제신호를 정하여 이들 신호를 모은 책이 국제신호서이다.---------------------( ) |
13. |
내연기관의 피스톤은 실린더 내에서 상사점과 하사점 |
14. |
윤활유 소비량의 감소를 위하여 기관 정지 직후에 윤활유 |
15. |
기관 운전중에 팽창행정에서 발생한 힘을 운동에너지로 축적하는 것은 플라이 휠이다. ------------------ ( ) |
16. |
4행정 기관에서는 소기작용을 완전하게 하기 위해서 반드시 소기펌프가 필요하다. --------------- ( ) |
17. |
축계장치에서 스러스트(Thrust) 베어링이란 축방향의 힘을 |
18. |
전진시 프로펠러를 선미에서 선수방향으로 향하여 보았을 |
19. |
중간축은 스러스트 축과 프로펠러 축 사이에 있는 축이다. |
20. |
개항의 항계 안에서는 개항질서법이 해상교통안전법보다 |
21. |
해상교통안전법상 2분을 넘지 않은 간격으로 장음 1회를 |
22. |
항해중인 소형 동력선은 범선을 만나면 피하지 않아도 |
23. |
어로에 종사하고 있는 선박의 경우에는 조종이 불가능한 |
24. |
정박중일 때에는 경계를 하지 않아도 된다. ---------- ( ) |
25. |
누구든지 개항의 항계 안 또는 항계의 부근에서는 선박 |
'▒ 바다◈ > ◐바다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지락사진 동영상 (0) | 2009.07.15 |
---|---|
통통배에 굴과 바지락을 한가~~득 싣고...올 봄에 찍은 .. 2009.07.09 08:4 (0) | 2009.07.15 |
♣2009년도 제 1 회 해기사시험 직종 : 소형선박50문항 (0) | 2009.06.22 |
♣소형선박기출문제 1회 (0) | 2009.06.20 |
소형선박조정면허 (0) | 2009.06.20 |